SINASEAN VIETNAM (구: 대우 네트웍스)
기술전문칭을 하는 베트남의 젊은 수출지원 네트워크
신아세안의 시작
대우해체이후, 대우의 세계경영 정신을 알리고 한국의 젊은 청년들의 해외취업∙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우인들이 모여서 설립한 “대우세계경영연구회”에서 2011년 젊은 청년들의 베트남 진출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와 대우인들이 출자하여 [대우의 정신을 잇는 건전한 무역활동]을 위해.설립한 네트워크, 그것이 대우 네트웍스입니다.
신아세안 베트남 법인
2015년 5월 15일에 대우세계경영연구회 1기 이종혁 대표가 설립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역업으로 시작하여 수출지원 컨설팅으로 사업을 확장 이후 8년간 수백여개의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2022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해외 민간네트워크 (베트남)
2021 무역협회 Tradepro 베트남 지역전문가
2020 KOTRA 해외비즈니스컨설턴트(호치민 무역관)/내수초보기업지사화사업 컨설턴트
- 수출 컨소시엄 ㅣ 전시회 ㅣ 바이어 매칭 ㅣ 수출상담회 ㅣ 해외판촉프로모션 외
[매칭]을 하는 수행사
신아세안 베트남은 행사와 수출지원사업이 아닌 [기업지원] 과 [매칭]을 합니다.
신아세안 베트남은 젊고 빠른 조직을 바탕으로 인연을 맺은 기업은 끝까지 지원합니다.
신아세안 베트남은 사업 보고서의 수치와 실적보다는 실질적인 기업의 만족도를 중시여깁니다.
기업의 베트남 진출 시작부터 끝 단계까지 지원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이어 발굴 매칭 - 초도오더 - 인증 - 물류 - 결제 - 사후관리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수출 지원 체계 구축
코로나19 이후 한국 기업의 대아세안 수출은 더욱 어려워질 전망입니다. 신아세안 베트남은 싱가포르 소재 Goodhill과 공동 브랜드 신아세안 (SINASEAN)을 창설하여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신아세안은 '아세안 통합 해외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하며 블로그, 뉴스레터, 비즈매칭 모바일 플랫폼, 세미나, 바이어 매칭 및 다양한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해외 출장과 현지 시장 정보 접근이 제한된 국내 기업을 위한 원스탑 아세안 진출 지원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